Q: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에서 "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"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
톡플러스 메신저에 위에 열거한 문제점이나 기타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시면 됩니다:
  1.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"환경 설정" 메뉴에서 "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" 의 체크를 끄십시오.
  2. 윈도우 좌측 하단 "시작 메뉴"에서 "모든 프로그램"선택 후 "시작 프로그램"선택. "톡플러스 메신저"항목이 있는 경우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"삭제"합니다.
  3. 키보드의 ctrl과 alt사이에 있는 윈도우 키R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"실행"창이 표시됩니다
  4. javaws -uninstall(엔터) (띄어쓰기에 주의하세요)

바탕화면에서 "톡플러스 메신저"아이콘이 삭제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.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서 메신저를 다시 설치해 주시면 에러 없이 실행됩니다.

PC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

그래도 실행되지 않는다면:

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.
  1.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/삭제에서 "Java(TM) x Update xx" (또는 "Java 2 runtime environment, XX")항목을 제거하세요. (여러 개가 있으면 전부 삭제하세요)
  2. C:\WINDOWS\Downloaded Program Files 안에 있는 내용을 모두 지우세요
  3. 아래의 PC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 버튼을 누르세요

PC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